▲ 김해복음병원 신경외과 정세헌 진료부장이 지난 23일 본관 지하 대강당에서 목 디스크를 주제로 의료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매주 관심분야 주제로 진행
대학병원급 서비스 제공 노력 



김해복음병원 전문의들이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의료강연이 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해복음병원 신경외과 정세헌 진료부장은 지난 23일 본관 지하 대강당에서 목 디스크를 주제로 의료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목 디스크의 원인과 치료방법, 목 디스크 자가진단법 등이 상세하게 소개됐다.

지난 16일에는 3내과 정현광 과장이 대장용종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대장용종의 발병 원인과 종류, 내시경 사진을 통해 본 용종, 대장내시경 시술 후 주의사항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김해복음병원은 환자들에게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직원의 의료상식을 높이기 위해 매월 2·3·4주 목요일에 전문의가 강사로 참여하는 의료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복음병원이 진행하는 전문의 의료강연은 주로 대학병원에서 도입하는 환자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김해복음병원 관계자는 "지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평소 관심이 많은 질환과 질병을 주제로 의료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문의가 진행하는 강연이 환자들에게 유익하고 올바른 의료 정보를 전달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신관을 증축하고 본관을 리모델링한 김해복음병원은 전문의를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첨단의료 설비를 확충하는 등 동김해 대표 종합병원에 걸맞는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김해뉴스 /심재훈 기자 cyclo@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