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일반
몸매관리 위한 ‘복부지방흡입’ 제대로 알고 받아야
  • 수정 2018.09.06 16:05
  • 게재 2018.09.06 15:57
  • 호수 0
  • 0면
  • 디지털미디어팀(report@gimhaenews.co.kr)
▲ 티에스성형외과 양성혁 원장.


요즘 보다 늘씬하고 매력적인 체형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해도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유독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으로 고생하고 있다.

이에 지방흡입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티에스성형외과 양성혁 원장을 만나 지방흡입수술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지방흡입수술이란 무엇일까?

지방흡입수술은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고 제거하여 슬림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수술로서, 주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사이즈가 조절되지 않는 곳에 과도한 지방축적을 해소하는 치료법이다.

지방흡입수술은 어떤 경우에 효과적일까?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전체적으로 신체에 지방이 많은 경우 ▲특정부위(복부, 팔, 종아리 등)에 지방이 많은 경우▲피부가 울퉁불퉁하여 체형교정을 원하는 경우▲짧은 시간 슬림한 체형을 원하는 경우

특히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깊은 지방층과 얕은 지방층을 골고루 흡입하여 슬림한 복부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는데, 여성에게는 슬림하고 매끈한 복부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남성의 경우 탄탄한 복근을 갖도록 도움을 준다.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개인차가 있지만, 옆구리(러브핸들)지방흡입을 함께 해주는 것이 라인까지 잡아주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각 부위별 특징에 맞는 정교한 수술로 부기와 멍, 통증을 최소화 시켜주어야 하고, 개인별 체형과 비율, 라인을 고려한 적합한 지방흡입을 시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과도하게 흡입을 시행하거나 숙련도가 미숙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을 경우 감염, 출혈 등의 부작용 위험이 있기 때문에 수술에 앞서 주의사항에 대해 먼저 제대로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

수술 집도의가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부기나 멍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가능한지,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이나 보증제 서비스가 있는지를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후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경험으로 수술을 집도하고 있는지,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에어샤워를 설치하여 엄격한 청결도 관리가 되는지 확인해 두면 도움이 된다.

끝으로 양성혁원장은 “수술 일주일 전부터 음주와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고, 허벅지나 복부, 팔뚝 등의 지방흡입 부위는 말끔하게 제모하는 것이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수술 전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류의 약물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복용을 삼가고,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약물에 대해서는 수술 집도의와 상담 시 미리 고지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미디어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안전한 김해' 조성 위한 귀성길 교통안전 캠페인'안전한 김해' 조성 위한 귀성길 교통안전 캠페인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