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코가 생명’이라는 말이 있다. 높은 콧대나 날렵한 콧날 등이 얼굴의 중심에서 남성미를 더하여 주고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부위이다. 과거와는 달리 현대에 들어서는 남녀 할 것 없이 코 성형 하나만으로 이미지 변화를 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는 안면부의 중심에서 사람의 이미지를 정하는 데에 큰 역할을 있기 때문에 그러하다. 복잡한 외과적인 수술보다는 바쁜 현대인들에게‘시간은 금’인 만큼 간단한 방법으로 자존감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다양한 코 모양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코필러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 또한 코필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시술 또한 그만큼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수술이 아닌 시술인 만큼, 많은 수요로 많은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어 안전성에 있어 깊은 주의를 기울여야만 한다. 보다 쉽게 이루어진다고 해서 절대 가벼운 시술은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나 코필러 중에서도 코끝필러는 난이도가 상당한 시술로 알려져 있는데, 코끝이나 콧등은 첨단부로써 중간에 혈관이 막히게 되면 다른 경로로 혈액을 공급받을 수 없으므로 괴사의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위험을 낮추기 위해선 어떻게 시술을 받아야 하는지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일반 바늘을 이용해 시술을 진행할 경우, 혈관을 막아 혈행을 차단할 가능성이 있어 실명이나 피부괴사 등 필러 시술과 관련한 부작용이나 합병증의 위험이 있지만, 캐뉼라 필러는 끝이 둥글어 피부접촉면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멍이 적게 들고, 실명이나 괴사 등 필러 시술과 관련한 합병증이나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캐뉼라라 하더라도 누구에게 시술받느냐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간단한 시술인 만큼 해부학적으로 진지하게 접근을 해야하며, 주의해야하는 것이 코필러이다. 코는 시신경과도 연결이 되어 있는데, 자칫 잘못할 경우 괴사나 실명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캐뉼라 필러 시술은 오랜 숙련과 테크닉을 요한다.

성수동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원장은 “필러 시술 시, 필러가 균일하게, 혹은 정확한 지점에 주입되지 않는다거나 압력을 잘못 조절한다거나 등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한꺼번에 말려들어가 안구 주변의 혈관을 막을 수도 있다. 시신경 손상은 드문 일이니 비용이 좀 더 발생하더라도 필러 시술 경력이 오래 되고, 테크닉과 노하우를 갖췄으며, 미적 감각이 있는 의료진에게 꼼꼼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미숙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을 경우, 부작용의 위험성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안전하게 검증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 사후 관리는 어떻게 해주는지 등도 따져볼 필요가 있다. 또한, 안전하게 시술을 끝낸 후에는 병원에서 안내해주는 기본적인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대표원장.

도움말: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대표원장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