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감미화미용학원에서 미용사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외부평가가 진행됐다.


미용사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외부평가기관에 김해 최초 선정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외부평가(실기시험)가 지난 14일 김해 최초로 감미화미용학원에서 진행됐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일정 요건의 교육 및 훈련을 이수한 후 내·외부 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교육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교육제도이다.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600시간 이상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결과를 1대 1로 반영하며, 기존의 검정형 자격증 기준 60점보다 높은 평균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검정형 자격제도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판단했다면,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현장과 교육의 괴리를 좁히고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감미화미용학원 박지원 대표는 "지난해부터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과정을 도입해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 응시생 전원을 합격시키는 기쁨도 맛봤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외부평가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