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가 최근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해운대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풍경과 편리한 교통이 인기비결로 꼽힌다.

 
우수한 접근성·자연풍광 '인기'
골프·휴식 함께 즐기는 공간
관광단지 인접해 볼거리 풍성
드라마 등 촬영지 러브콜 쇄도


 
최근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가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고품격 골프 빌리지인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는 자연 속에서 골프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도 인기비결 중 하나다. 지난 2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경남 전역에서의 접근성이 향상됐다. 부산-울산고속도로 덕분에 해운대, 울산, 포항권에서 원스톱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해운대신시가지, 해운대해수욕장 등 도심까지 10분 이내면 닿을 수 있다.

▲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자연풍광을 자랑한다.


■국내 최대 '복합해양 레저도시' 중심 위치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는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관광단지 중심에 위치해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구, 동부산관광단지)는 대지면적 약 360만㎡ 규모로 조성되는 국내 최대 복합해양 레저도시다. 지난 2016년 착공했으며 총 사업비 4조원이 투입된다.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호텔, 골프장, 복합쇼핑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1년 5월 이곳에 문을 여는 '롯데 매직 포레스트'는 영남 최대 규모인 50만㎡의 테마파크가 될 전망이다. 개장하면 연간 방문객이 330만 명 이상의 집객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인 가구브랜드 '이케아'도 2020년 2월 개점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연면적 9만 1942㎡의 규모로 세워진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관광단지에 들어선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는 앞으로 높은 가치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의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다.


■TV드라마·예능 촬영지로 '인기'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고급스러운 리조트 분위기에 방송계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운명과 분노'가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촬영된다. 운명과 분노는 거짓으로 남자에게 다가간 여자와 거짓에 속아 여자를 사랑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멜로드라마다. 인기배우 주상욱, 이민정, 소이현, 이기우 등이 출연한다. 오는 12월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 22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우리 집에 해피가 왔다'에서도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가 등장했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김수미 씨의 해운대 집이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TV조선 시사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 김수미 편도 지난달 여기서 촬영을 마쳤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