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임직원과 최우수 고객들이 농촌 일손돕기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영읍, 생림면 농번기 인력 지원
고객, 임직원 130여 명 단감 수확 도와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석균)는 지난 13일 김해 진영읍과 생림면 일대에서 '최우수고객(VVIP)과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 및 농촌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고객과 함께한다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사회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농협은행 최우수 고객과 임직원 130여 명이 참여해 단감 수확으로 농번기 인력을 지원했다. 일손돕기가 끝난 후에는 도자기와 인절미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도·농 교류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기존의 물질적 보상 위주의 우수고객 이벤트와는 달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공익적 봉사활동으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농촌 일손 돕기에 직접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바쁜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도시를 떠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서 힐링이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석균 본부장은 "바쁜 시간에도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여 농심(農心)을 실천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드린다.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농업인과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뉴스 배미진 기자 bm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