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담당자가 지난 20일 '2018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이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18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자원봉사 관리센터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복지관의 브라보 시니어 노인자원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안계수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자 부문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2004년 4월 자원봉사 인증관리센터로 지정된 후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자체적으로 자원봉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자원봉사활동관리의 체계화와 전문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산발적으로 흩어져있던 노인자원봉사자들을 조직화·체계화해 전문성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노인자원봉사의 초석을 마련해 2018년 경상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진하고 있다. 자원봉사 및 후원 문의 055-310-8400 또는 www.ghsenior.or.kr.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