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풀어라 주는 화장지, 정답만 콕콕 집어내라 선물하는 포크, 찰싹하고 붙길 바라며 주는 찹쌀떡, 저마다의 소원을 품은 채 걸려 있었던 크고 작은 플래카드까지. 지난 10일에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모두 끝나면서 수험생들은 길고 길었던 달리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동안 공부하고 시험을 치르느라 심신이 지친 수험생들은 이제부터 무엇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보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수험생들.
고민하기에 앞서 수험표라는 든든한 보물을 먼저 챙겨 보자. 그런 후에 주위를 둘러보면 곳곳에서 많은 혜택들이 수험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해문화의전당 3색 공연
뮤지컬 '그리스'·오페라 '라 보엠' 티켓 50%

김해문화의전당에서는 매표소로 수험표를 가지고 오는 수험생들에게 50% 할인 된 가격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먼저 다가오는 11월 25일과 26일에는 역동적인 춤과 공연이 펼쳐지는 뮤지컬 '그리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다. 다음달 16일에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우승자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를 앞둔 22일과 23일에는 오페라 '라 보엠'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문의/(055)320-1234
 

#김해문화재단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에 빙상장 무료개방


스케이트를 신고 시원하게 얼음 위를 가르며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은 수험생들은 김해문화재단 시민스포츠센터로 가 보자. 시민스포츠센터에서는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들에게 빙상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빙상장에 입장할 수 있다. 문의/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055)320-1298
 

#극단 이루마의 연극 가시고기
이달말·다음달 초 앙코르 공연 5000원에
홀가분한 마음으로 연극 한 편 보고 싶다면 극단 이루마의 앙코르 공연 '가시고기'를 보는 것도 좋겠다. 극단 이루마에서는 오는 11월 25~26일과 12월 2~3일까지 가시고기 앙코르 공연을 한다. 두 부자 간의 사랑을 그린 내용으로 소설로도 유명했던 가시고기를 수험표만 있으면 50% 할인된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다.
 

#CGV 김해
다음달 14일까지 회원등록자에 이벤트
"요즘 무슨영화가 재밌니?" 그동안 보고 싶어도 보지 못했던 영화가 너무 많은 수험생들. 최신 개봉작들을 보러 영화관으로 가기 전에 영화관에서는 어떤 혜택을 주는지 잘 챙겨 보자. 휴앤락 4층에 위치한 영화관 CGV 김해에서는 11월 1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수험표를 가진 수험생이 cj one 회원등록을 하면 영화할인과 콤보할인, cj one 포인트 추가적립과 콘서트 초대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특별강연
꿈 설계 특별강연 <꿈:틀> 선착순 70명 무료
<꿈:틀> 꿈틀꿈틀 기어가는 애벌레 모습, 마음속 깊은 곳에서 꿈틀거리며 일어나는 감성이나 생각.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꿈을 설계하고 이루는 방법을 알려줄 특별강연<꿈:틀>을 준비했다. 강연은 11월 27일 오후 2시부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학술회의실에서 김형철 연세대 철학과 교수가 강연을 한다. 선착순 70명. 참가비는 무료. 문의/전시기획팀 (055)340-7007
 

#김해박물관 수험생을 위한 휴식(休息) 프로젝트
오는 27일 수험생 대상 '나를 찾는 역사여행'
생활하던 곳을 떠나 진정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을 가고 싶다면 김해박물관의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자. 김해박물관에서는 오는 11월 27일 하루 동안 수험생을 대상으로 나를 찾기 위한 역사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그동안의 반복된 일상에 지친 수험생들에게는 유적지를 답사하며 과거와 미래의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선착순 40명이며 11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문의/김해박물관 교육실 (055)320-6844
 

#빕스와 피자헛
샐러드바 무료·피자 한판 25% 할인 판매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하고 싶다면 내동에 위치한 빕스는 어떨까. 스테이크 전문점인 빕스는 다음달 1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1인 샐러드바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3명에서 5명일 때 식사권 1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6명 이상일 때 2장까지 사용 가능하다. 피자헛에서는 25% 할인된 가격으로 알뜰하게 피자를 먹을 수 있다. 수험생들은 리치골드, 치즈 바이트, 치즈 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 피자를 주문할 경우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피자헛 홈페이지(www.pizzahut.co.kr)에서 수험생 이름과 수험 번호를 온라인에 입력한 후, 홈서버에게 해당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기간은 11월 24일까지.


#경남은행 '수험생을 도와라'
정기예금 0.2p%·자유적금 0.3p% 우대금리

시험이 끝나고 자신만의 통장을 만들고 싶은 수험생들은 가까운 경남은행을 찾아 보자. 경남은행에서는 11월 말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과 학부모가 마니마니 정기예금과 아이드림 자유적금에 가입하면 각각 0.2%p, 0.3%p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또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에게는 자동화기기 마감 후 현금인출수수료를 내년 6월말까지 전액 면제되며, 체크카드 발급 수수료 면제혜택과 발급 후 1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모바일 영화예매권(1매)도 지급한다.


Tip)논술 준비 어떻게
대학별 기출문제부터 꼼꼼히 챙겨야

어느때보다도 수험생들을 위한 볼거리와 놀거리, 즐길거리들이 풍성하지만 논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지금의 시기가 더욱 중요하다. 그러나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한 달이라는 시간 안에 승부를 보기 위해서는 각 대학의 기출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각 대학의 기출문제를 보고 자신이 쓴 글과 모범답안과 비교해 보면서 그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모범답안을 잘 살펴 보면 그 대학에서 어떤 답을 원하는지 알아낼 수 있다. 또 논술의 바탕이 되는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다양한 주제로 토론수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