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천문대 '겨울밤하늘 이야기 축제' 공식 포스터.


'가야사와 별자리 이야기' 매직쇼·인형극·과학체험부스 진행


김해천문대에서 겨울 밤하늘을 수놓는 이야기 축제가 펼쳐진다.

오는 15일 열리는 '겨울밤하늘 이야기 축제'는 2,000년 전 가야왕자가 진례성을 축성하면서 그 위에 별을 관측하기 위한 '비비단'을 쌓았다는 기록에 바탕해 가야사와 별자리 이야기를 노래·마술·인형극 등으로 풀어내는 겨울 밤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8년 문화콘텐츠 접목 노후관광시설 재생사업'에 따라 김해시와 김해천문대에서 준비했다.

이날 오후 5시부터 토요일 천문대 특설무대에서 버스킹 공연·별 매직쇼·마리오네트 목각 인형극·가야사와 별 O/X 퀴즈 등 다양한 공연과 퀴즈쇼가 펼쳐진다.

또한 과학 체험 부스를 운영해 천문과학 교육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부스에는 태양계 팔찌 만들기, 별자리카드(3D)만들기, 별자리 키링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과학 체험 부스는 오후 3시부터 운영하며, 선착순으로 100명에 한하여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와 학생들이 천문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겨울밤 별 나들이를 와서 연말에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천문대 홈페이지(http://www.ghast.or.kr/) 또는 전화 055 337-3785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