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지공원 푸르지오가 이달 20일 분양을 시작한다. 지하3층~지상 34층 규모로 10개동 총 814가구가 기존 대한항공(KAL)아파트 자리에 들어선다. 최첨단 IoT기술이 적용된 김해최초의 스마트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문화시설·대형유통업체·영화관 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조감도 제공=엠디엠플러스


 

'연지공원 푸르지오' 12월 20일 분양
 지상 34층 규모·10개동, 총 814가구

 최첨단 IoT기술 적용 '스마트 아파트'
 김해문화의전당·영화관·대형마트 인접

 특급생활 인프라 갖춘 최적입지 자랑
 골프연습장·사우나·북 카페·독서실 등
 커뮤니티 통한 고품격 취미생활 가능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매섭다. 9·13 부동산 대책과 12·11 주택법 개정 등 강력한 정책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 일부지역에서는 추첨제 물량의 75%이상이 무주택자에게 우선 적용되고, 일정기간 분양권 전매가 제한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비교적 정부의 규제가 덜한 비조정대상지역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 문어발식 투자보다는 입지조건이 좋고 브랜드 가치가 높은 '똘똘한 한 채'에 집중하는 현상이 뚜렷해졌다.

 
■명품아파트 '연지공원 푸르지오' 20일 분양 시작
연지공원이 내려다보이는 김해 최고의 노른자위 땅(내외동 121-2·4번지)에 유명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가 들어선다. 대한항공(KAL) 사원 아파트가 있던 자리로 이달 중 현장에 분양홍보관이 문을 연다. '똘똘한 한 채'를 찾는 김해시민들에게는 최고의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연지공원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34층 10개동, 총 81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는 84제곱미터 534가구, 111제곱미터 77가구, 114제곱미터 203가구로 구성된다. 84제곱미터 타입의 경우 4베이(Bay) 구조로 전 세대 자연환기가 가능하다. 111·114제곱미터 타입은 연지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특화설계도 반영된다. 초대형 드레스 룸, 확장형 주방,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서브마스터 룸 등이 설계됐다. 2·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서비스 면적도 최대로 확보했다.
 

■사물인터넷 적용된 김해 최초 '스마트 아파트'
스마트 시대에 맞춰 아파트 시장에서도 최첨단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시스템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 'SKT 스마트홈' 서비스가 연지공원 푸르지오에 적용된다.
 
SKT 스마트홈 서비스는 기존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진화해 음성인식(Nugu)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세대 내 기기(조명·가스·난방 등) 조정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또 가전제품 원격제어와 방범, 입차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관리할 수 있다.
 
또 입주민들은 전용어플을 통해 단지 내 부대시설 예약·조회, 정보교류, 생활비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입주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시키고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호수가 눈앞에… 특급 생활 인프라 갖춘 최적 입지
녹(綠)세권은 이제 중요한 주거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연지공원 푸르지오에서는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9만 4000제곱미터의 대형공원이 내려다보이기 때문이다.
 
연지공원은 김해의 명소로 손꼽히는 호수공원이다. 봄꽃과 푸른 녹음, 가을 단풍 등이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한다. 음악분수 쇼, 레이저 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연지공원 푸르지오의 입지적 강점은 녹세권 뿐만이 아니다.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이 반경 300미터 내에 위치해 걸어서 5분이면 닿을 수 있다. 도심지역 내 주요권역을 모두 지나는 유일한 교통수단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게 한다.
 
문화시설과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공연·전시가 열리는 김해문화의전당, 영화관 CGV, 홈플러스, 쇼핑몰 휴앤락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자리한다. 국립김해박물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도 차량으로 5분가량 소요되는 가까운 곳에 있다.


■커뮤니티서 즐기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초대형 커뮤니티시설 또한 연지공원 푸르지오의 자랑거리다. 약 5000제곱미터 규모로 일반 아파트 단지보다 세대 당 약 3배 이상에 달할 정도로 면적이 넓다.
 
이곳에는 연지공연이 내려다보이는 피트니스센터와 도심 최초로 탕을 갖춘 사우나 시설, 전 타석 스크린으로 이뤄진 실내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또 북 카페, 탁구·당구대가 설치된 클럽하우스, 프리미엄 남·여 독서실 등도 마련된다. 이웃과 함께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연지공원 호수를 조망할 수 있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23년 만에 내동에 공급되는 명품아파트이다. 이달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매제한도 없어 김해시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문의 055-328-1400.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