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루미아 메리크리스마스 홍보관 전경.


바쁘게 달려온 올 한해,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말(馬)을 주제로 조성한 테마파크로서 색다른 데이트 장소를 품고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 축소판인 '토마빌리지', 연인과 커플석에서 오붓하게 경마를 관람할 수 있는 '루키존', 연간 30만 명이 찾는 화려한 빛의 세계 '일루미아'를 소개한다.


■가족과 함께, 어린이에게 인기만점 작은 동물원 '토마빌리지'

생태환경에 대한 모험심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토마빌리지'는 귀여운 콘텐츠로 구성된 아이들의 테마파크다. '자연 속 우리 아이 생태체험학습장'을 테마로 구축된 토마빌리지는 3만㎡에 이르는 렛츠런파크 부경의 에코랜드에 조성됐다. 다람쥐·토끼 등과 함께 친환경 숲 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숲놀이터'와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이 가능한 '토리경찰서', 모래 장난과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는 '동물모래놀이터', 염소·양·흑돼지 등 특별한 동물체험이 가능한 '토마의 정원', 진귀한 곤충과 식충식물, 미니동물이 가득한 '꿈트리하우스'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올해 4월 개장해 현재까지 10만 여명의 가족고객들이 토마빌리지를 방문했다.


■연인과 함께, 자기야 경주마 보러가자 "루키존"

2030 젊은층을 타겟으로 지난해 오픈한 루키존은 연인들이 쉽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기초적인 경마 강의가 이뤄지며 VR게임·다트게임 등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강의내용은 우승마 예상방법, 경마구매 방법, 각 경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 등 3가지로 구성된다. 또한 강의가 끝나면 커플석에 앉아 음료를 마시면서 TV화면으로 생생한 경마현장을 즐길 수 있다.

각 경주의 틈새시간을 이용해 '다트ZONE'에서 연인끼리 작은 내기를 해보는 것도 좋다. 루키존의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화려힌 빛의 세계 "일루미아"

일루미아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밤을 형형색색 수놓을 LED 빛을 만날 수 있다. 말 형상의 조형물 3000점과 1000만개의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으로 '빛의 마(馬)법'을 부려 환상의 나라를 연출한다. 일루미아는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촬영지였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일루미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1㎞ 인공호수인 호스아일랜드는 두 개의 호수와 향기 넘치는 장미정원, 동화 같은 분수 터널, 야외갤러리로 구성돼 있다. 친구·연인과 커피 한잔을 즐기며 산책을 할 수 있다.

오는 24일에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유명 MC의 맛깔스런 진행과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토존과 먹거리, 스크린사격장 등 즐길거리 역시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