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에서 한 고객이 택배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택배나 공공요금 수납 등 편의점에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작년 한 해 GS25 편의점의 생활편의 서비스 이용 실적이 6700만건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택배 서비스는 2008년 592건에서 작년 1300만건을 돌파해 지난 10년간 20000배 이상 성장했다.
GS리테일은 전국 1만 1300여개의 편의점은 물론 GS수퍼(300개)와 랄라블라(112개)에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GS리테일과 제휴한 15개의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주문한 경우 GS25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고, 신용 카드도 편의점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다.

택배와 같은 배송 플랫폼 서비스는 20∼30대 여성 고객(전체의 46%)이 주로 이용했다.

지난 한 해 동안 공공요금 수납 서비스 이용 건수도 1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부터 제공해 온 하이패스 충전서비스 이용 누적 금액은 100억원을 넘어섰다.

공과금 수납 서비스는 외국인 거주 밀집 지역, 1인 가구가 많이 사는 지역에서 이용률이 높았고 하이패스 충전은 30∼40대 남성이 주로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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