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년생 서운한 것 보다는 기쁨이 더 많으니 즐거운 한주다. 60년생 항상 온전한 행복에 감사하라. 참과 거짓을 구분하라. 72년생 주위의 말에 경청하고 귀담아 들어야 한다. 84년생 오래 쓴 그릇이 손에 익숙하고 더 빛나는 것이다.
 


49년생 직장인은 위아래를 잘 배려하라. 일종의 덕을 심는 것이다. 61년생 금전문제가 해결되니 고민도 사라진다. 마음 씀을 물 흐르듯 하라. 73년생 불필요한 인간관계 때문에 얽히지 마라. 시비가 생긴다. 85년생 년 천간의 일주가 똑같을 때는 양보만이 최선책이다.
 


50년생 먼 훗날을 위해 주위를 살피며 인내하고 성장의 기회를 준비하라. 62년생 가족의 화합이 중요하다. 가족애를 돈독히 해야 한다. 74년생 묵은 고민이 해결되니 고맙다. 늘 익숙한 것을 즐길 것. 86년생 누군가 찾아오거든 온정을 베풀 때이다. 복으로 돌아온다.
 


51년생 앞날을 위해 주위를 살피며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살펴라. 63년생 부동산 또는 새로운 많은 변동을 시작하는 시기이다. 75년생 도움이 안 되는 관계들은 정리할 때이다. 진솔한 벗을 사귀라. 87년생 약간의 손재가 있을 수 있으나 곧 회복한다. 잔재주 부리지 말라.
 


52년생 마음먹기에 따라서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다. 항상 돌다리도 두드려 가야한다. 64년생 크고 작은 변동수가 많겠다. 꼼꼼히 계획하라. 76년생 기회는 기다리는 사람에게 온다. 초심을 잃지 말기를. 88년생 엉뚱한 일은 하지 말라. 장애 속에서 큰 뜻을 이루라.
 


53년생 가고 싶지 않는 곳은 억지로 가지 말라. 전화나 문자로 안부를 전하라. 65년생 업무적으로 귀인을 만나 호전적인 상황을 만든다. 77년생 주목받고 성과를 낼 때이다. 느낌이 올 때 더욱 열심히. 89년생 잔병치레를 할 수 있으니 항상 자신의 몸을 잘 살펴야 한다.
 


54년생 자영업자는 거래처 관리에 신경 써야. 서류를 꼼꼼히 살필 것. 66년생 애정전선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라. 부부는 존재만으로도 큰 재산이다. 78년생 수신제가 하라. 남을 탓하면 그것이 부메랑이 되어 나를 괴롭힌다. 90년생 몸과 마음을 단련해 흔들리지 않게 하라.
 


55년생 새로운 일에 잘 적응하라. 작은 행복이 큰 행복을 만든다. 67년생 정신일도 하사불성이니라. 내가 존재하니 세상도 존재하나니. 훌훌. 79년생 한눈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라. 91년생 불필요한 일들에 시간낭비 하지 말라. 실속을 찾아야 하는 때이다.
 


56년생 예스, 노를 잘해야 한다. 불필요한 일들에 얽히지 말라. 68년생 직장인은 큰 수훈을 세울 때이다.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80년생 서둘지 말라.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이다. 마염의 여유를 가져라. 92년생 무쏘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했던가? 홀로서기를 해야 할 때.
 


57년생 남 일에 관여하지 말라. 주위 사람들 때문에 힘들 수 있다. 69년생 살아생전에 토끼띠와 범띠를 조심하여야한다. 81년생 컨디션을 잘 조절하라. 몸이 최고의 보배로다. 건강을 챙겨야 한다. 93년생 빨리 어른이 되고 싶겠지만 시간이 가면 되고 싶지 않아도 된다.
 


58년생 사소한 일로 오해를 만들지 말라. 들키면 민망하다. 70년생 어른들의 건강과 본인의 건강을 살펴볼 때이다. 82년생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때. 조용히 쉴 곳을 찾는 것도 나쁘지 않다. 94년생 이 쪽 저 쪽 눈치 보지 말라. 자신의 일에 묵묵히 최선을 다 하면 된다.
 


59년생 한해를 시작하기 전 자신의 몸 상태를 꼼꼼히 살필 것. 71년생 자기 자신에게 미안한 일은 하지 않아야 한다. 순리대로 행하기. 83년생 낯선 환경이라면 두려워 말고 본래의 진면목을 보여주어라. 95년생 조급한 마음이 일을 그르친다. 차분히 하던 일에 집중하라.


현대철학원 제공  김해뉴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