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Book) 책 단신
1월 셋째주 책 단신책(BOOK)
  • 수정 2019.01.16 09:31
  • 게재 2019.01.16 09:21
  • 호수 406
  • 12면
  • 부산일보 제공(report@gimhaenews.co.kr)

문학에 뛰어든 세계사

김영진 지음 / 들녘
384쪽 / 1만 5000원


고대부터 중세까지 고전문학을 바탕으로 세계사의 흐름을 읽어낸다. '일리아스'에서 고대 그리스 문명이 형성되는 과정을 살피고, '니벨룽의 노래'와 '롤랑의 노래'를 통해 중세의 주요한 두 요소인 게르만족 유입과 크리스트교의 확산을 소개한다. '돈키호테'에서는 중세가 끝나고 근대가 열리는 과정을 짚어본다.
 



 

개와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한뼘더 깊은 지식


마크 베코프 지음 / 장호연 옮김
최재천 감수 / 동녘사이언스
420쪽 / 1만 9800원


개들의 행동의 많은 부분은 여전히 수수께끼다. 개가 악취 나는 곳에 코를 킁킁대고 몸을 뒹구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개들은 왜 어떤 개에게는 자신의 배를 보여줄까? 개의 머리와 마음 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까? 이런 궁금증을 풀어줄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신뢰의 법칙

데이비드 데스테노 지음
박세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360쪽 / 1만 6000원


저 사람을 믿어도 될까, 인간은 타인을 믿게끔 설계되었나, 사랑하면 신뢰할까, 부자들은 왜 거짓말을 잘할까, 머리는 신뢰할 만하다고 판단하지만 직관이 아니라고 외친다면 어느 쪽의 목소리를 따르게 될까? 신뢰 게임의 메커니즘과 마음의 작동 방식에 대해 밝힌다.
 


 

오은영의 화해

오은영 지음 / 코리아닷컴
320쪽 / 1만 6000원


상처받은 내면의 고통이 어디에서 온 것인지,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지에 대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입장에서 따뜻한 위로와 명쾌한 조언을 건넨다. 이 책은 우리가 잘 몰랐던, 어쩌면 모른 척하고 싶었던 오랜 아픔과 자기 내면의 상처를 직면할 용기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왕은 안녕하시다

성석제 지음 / 문학동네
1권 404쪽, 2권 424쪽
전 2권, 각 권 1만 4500원


성석제가 5년 만에 낸 장편소설이자 본격 대작 역사소설. 문학동네 네이버 카페에서 전반부를 연재한 뒤 오랜 시간을 들여 후반부를 새로 쓰고 전체를 대폭 고쳐서 완성했다. 조선 숙종 대를 배경으로 우연히 왕과 의형제를 맺게 된 주인공이 시대의 격랑 속에서 왕을 지키기 위해 종횡무진하는 모험담을 그렸다.
 


 

세계사의 거장들

박인숙 지음 / 간디서원
362쪽 / 2만 5000원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시대를 살았던 레오나르드 다빈치, 마키아벨리, 토마스 모어, 에라스무스, 마르틴 루터 등 5인의 거장들을 다룬 인물사이자 세계사. 인간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었던 이들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따라가다 보면, 15~16세기 유럽의 사회상과 역사적 흐름을 파악하고 현대인의 삶을 반추할 수 있다.
 


 

금지의 작은 역사

김성환 외 지음 / 천년의상상
320쪽 / 1만 7000원


노조 금지와 금서·검열, 반공주의 등 한국 사회의 치명적인 정치적 금압의 쟁점과 동성애나 혼인 등의 인권 문제, 복장이나 갑질, 순수성 등과 같은 미시적인 소재를 다룬다. 아울러 타투(문신)나 도박, 대마와 낙태 등 제도적으로 금지된 대상들과 함께 부랑인과 청소년처럼 주체성을 배제당한 주체들에 대해서도 다뤘다.
 


 

지각지능

브라이언 박서 와클러 지음 / 최호영 옮김
소소의책 / 344쪽 / 1만 8000원


인간은 경직된 신념을 고집하는가 하면, 낡은 패러다임에 얽매여 잘못된 판단을 한다. 저자는 과학적 논리와 분명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왜 우리의 감각이 항상 현실과 일치하지 않는지, 또 그것을 이해함으로써 현명한 선택과 결정을 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지각지능 향상법을 제시한다.

부산일보 제공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일보 제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MBN ‘모던패밀리‘ 박원숙과 노주현의 만남 공개, ‘추억소환’MBN ‘모던패밀리‘ 박원숙과 노주현의 만남 공개, ‘추억소환’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