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주먹을 불끈 쥐며 환호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손흥민이 결승골을 터뜨린 토트넘이 뉴캐슬에 1-0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팀 복귀 후 2경기 연속골이자 리그 10호골, 시즌 14호골을 쏘아올렸다. 손흥민은 이날 88분을 소화한 후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교체아웃됐다.

이로써 손흥민은 2016-2017시즌부터 최근 3시즌 연속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달성했다.

유럽 5대 리그(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에서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한국 선수는 차범근 전 감독 이후 처음이다.

차범근 전 감독은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와 레버쿠젠에서 1981-1982시즌부터 5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 활발하게 상대 골문을 노렸다. 전반 10분 만에 첫 슈팅이 나왔다.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으나 수비수를 맞고 나왔다.

손흥민은 넓은 활동 범위를 보이며 강한 압박 플레이를 펼치기도 했다.

전반 43분엔 역습을 시도하다 상대 팀 매트 리치의 깊은 태클에 넘어졌지만, 다시 일어나 공격에 합류했다.

손흥민은 후반전에도 팀 공격을 이끌었다. 후반 4분엔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루카스 모우라의 힐패스를 받고 슈팅을 시도하기도 했다.

토트넘은 끊임없이 뉴캐슬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좀처럼 골은 나오지 않았다.

이때 손흥민이 해결사로 나섰다. 손흥민은 0-0으로 맞선 후반 38분 팀 동료 페르난도 요렌테가 내준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아크 오른쪽에서 과감하게 오른발 중거리 슛을 시도해 상대 골망을 갈랐다. 슈팅 각도를 만든 퍼스트터치가 돋보인 장면이자 균형을 무너뜨린 시원한 슈팅이었다.

한편, 토트넘은 이번 승리로 한 경기를 덜 치른 맨시티를 제치고 리그 2위로 올라섰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