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문화재단이 오는 16일부터 정기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피치·웹툰·모션그래픽 등 총 12개 과목이 개설되며, 강의는 4월 6일~6월 27일 석 달간 진행된다. 사진제공=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16일부터 각 강좌 개강 전까지
스피치·웹툰·디제잉 등 총 12개
12~20시간·수강료 8만~15만 원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가 올해 2분기 정기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기교육은 4월 6일~6월 27일 약 석 달간 진행된다. 스피치, 웹툰제작, 모션그래픽 등 총 12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강좌 키즈스피치는 초급·방송·토론·프레젠테이션 과정으로 세분화된다. 스크래치 코딩강좌는 초급·중급·심화 과정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모두 토요일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12~20시간, 수강료는 8만~10만 원이다.
 
초등·청소년·성인이 함께 배울 수 있는 웹툰제작교실도 열린다. 2시간 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청소년·성인 대상 강좌는 스피치 아카데미와 모션그래픽 기초(포토샵, 애프터이펙트) 과정이 있다. 학교·직장을 고려해 수업은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7시에 시작된다. 또한 디지털 드로잉과 초간단 디제잉 입문과정도 신설됐다. 특히 디제잉 강좌 수강생에게는 수업 종료 후 실제 무대에 올라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올 2분기 정기교육강좌는 이론·실습 과정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수강자들이 강의를 이해하고 기술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각 강좌 수강료는 8만~15만 원선에 이른다. 기기 사용료와 재료비는 모두 강의료에 포함돼 있다.
 
한편 김해영상미디어센터는 다양한 장르의 DVD 영상콘텐츠를 2000여 편 보유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방문객을 위한 휴식 공간도 마련돼 있으며 이곳에서는 최신 영상 소식 또는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2분기 정기교육강좌 신청기간은 3월 16일부터 각 강좌 개강 전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media.ga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접수 055-320-8594(영상교육팀).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