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청년창업마켓 포스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지난 10일부터 청년 창업마켓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4월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렛츠런파크 부경 더비랜드 광장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지역 청년 창업가들에게 유통판로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주고자 기획됐다. 지난 2016년 첫 시행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약 150여 개의 팀이 참석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렛츠런파크 부경은 이번 청년창업마켓을 통해 청년 기업인·소상공인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제품들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프리마켓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시중의 공산품과는 다른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했다.

동 행사에는 약 40여 개의 판매팀이 참여해 프리마켓을 '붐업' 시킬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팝콘, 구매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3D펜·톡톡블럭·미니바이킹·물고기잡기·4D 관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부모들이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다.

다채로운 음식거리도 마련돼 있다. 행사기간에는 기존의 탈북민 푸드트럭 외에 세 대의 푸드트럭을 추가로 배치한다. 탈북민 푸드트럭과 겹치지 않는 메뉴만을 선정해 상생을 도모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