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내 어르신들이 25일 개최된 자원봉사자 정기교육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25일 상반기 자원봉사자 정기교육 및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자원봉사자 정기교육, 2부 자원봉사자 회의로 나뉘어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 정기교육에서는 법무부 인권구조과 변호사를 초빙하여 개인정보보호, 자원봉사자 인권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2부 자원봉사자 회의에서는 2018년~2019년 자원봉사사업 활동성과 보고 및 신규 봉사단원 소개, 봉사자 간 소통의 시간이 마련돼 자원봉사자들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자원봉사 동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현재 8개 영역에서 약 3,500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33개의 단체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8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우수 자원봉사 관리센터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의 '브라보 시니어 노인자원봉사단'은 2018년 경상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지역사회 자원봉사에 귀감이 되고 있다.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055-310-8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