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에서 열린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동아리 '들벗' 간의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5일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봉사 동아리 '들벗'과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동아리 '들벗'은 지난 2015년부터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의 학습 및 진로 지도를 목적으로 운영돼 왔다. 현재 의예과·의학과·간호학과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7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동아리 '들벗' 학생들이 전 과목에 대하여 1:1 맞춤형 학습지도 및 진로 정보를 제공해 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종주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맞춤형 학습·진로 지도를 받아 기초학습능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발전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습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및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참여 신청은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314-1388/330-4637)로 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