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최용선)가 교육부 주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사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약 100억여 원을 지원받게 됐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은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 발굴과 신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확산을 통해 현장적응력 높은 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기존에 사업을 운영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대면평가 등을 거친 후 사업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27일 1차 2단계 진입대학을 발표했다. 인제대를 비롯해 2단계 진입대학으로 1차 선정된 61개 대학은 향후 3년간 100억여 원의 사업비를 계속 지원받게 된다.

인제대 LINC+사업은 '인제특화 브랜드를 통한 지속가능 선업선도 대학'이라는 비전으로 특화브랜드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형 대학체제 완성과 대학 발(發) 지역 및 기업혁신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를 위해 산학협력 친화형 교원 인사제도와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산합협력 체제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기존 LINC+사업의 성과를 분석 후 '미래수요주도형 혁신대학'을 산학협력브랜드로 정하고 이를 통한 지속성 및 성과창출이 가능하고 현실성 있는 브랜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수사례 창출을 통한 신(新)비즈니스 모델구축 및 대학의 산학협력 교두보 역할 수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등 미래사회 수요 주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인제대 LINC+사업단은 김해시와 협력하여 '진영단감'가공식품화를 통하여 브랜드를 창출하고 지난해 11월 7~9일 열린 2018 산학협력 EXPO에서 ‘진영단감의 가공 식품화를 통한 브랜드 창출(달:내음)’로 기술협력 부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표창, LINC+사업단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지원시설 및 첨단산업단지 등을 조성하여 기업지원을 위한 All Set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등 '사랑과 신뢰받는 지역선도대학'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홍승철 인제대 LINC+사업단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재정부담을 해소할 방안 중 하나가 산학협력을 통한 수익창출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LINC+사업에서 인제특화 브랜드를 통한 수익창출로 지속 가능한 산업선도형 대학을 만드는 것이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목표”라고 밝혔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