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합성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7일, 학부모 및 지역 인사들을 대상으로 2011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및 학교교육과정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2011학년도 교육복지, 특색과제 등 학교 교육활동의 성과를 보고하고, 교육과정에서 산출된 학생 작품들과 대외행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리코더부 합주, 플룻 연주, 연극 발표 등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표하여 참관 학부모들의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김해합성초등학교는 올해 5년차로 운영해 오고 있는 교육복지우선사업을 통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의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는 '함께하는 행복 학교'를 실현해 왔다. 지난 11월 24일에는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경남의 100여명의 교사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이재돈 교장은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자연관찰 전국대회 동상(경남 1위), 김해시 초·중종합체육대회 육상부(2부) 종합우승, 리코더 합주에서 은상을 수상하여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으며, 녹색학교 사업과 가야도예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김해합성교육공동체가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김병영 학부모회장은 "학교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눈에 보인다"며 "학교의 노력으로 우수한 교육 성과를 보인 것"이라고 감상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