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렛츠런파크 부경, '1사1촌 자매결연' 함안군 악양마을 어르신 초청행사
  • 수정 2019.05.16 18:21
  • 게재 2019.05.16 18:19
  • 호수 0
  • 0면
  • 디지털미디어팀(report@gimhaenews.co.kr)
여백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1사1촌 초청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지역 특산품을 선물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 10일 1사1촌 결연을 맺고 있는 마을인 함안군 소재 악양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추억을 선물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경상남도 함안군 악양마을은 한국마사회가 전사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농촌마을 자매결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 5월 '1사1촌 결연'을 맺은 마을이다. 1사1촌 결연 사업은 노령인구와 독거 어르신 증가로 침체된 농촌사회에 활력을 제공하고, 도·농간 상생기반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함안군 악양마을은 함안 경주마 육성공원 소재지 인근에 위치한 마을이기 떄문에 한국마사회와 각별한 인연이 있다.

초청 프로그램은 행사일 아침 렛츠런파크 셔틀버스가 직접 마을로 가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는 것에서부터 시작돼 렛츠런파크 전기 순환열차를 활용해 승용마사, 동물병원, 빅토빌리지, 호스아일랜드 등 다양한 경주마 관련 시설물을 안내원의 설명을 들으며 견학하고 경마공원의 VIP실에서 경마를 관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마을 어르신들은 일반고객의 접근이 제한된 곳을 탐방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에 즐거워하며 공원시설과 경주마에 한 많은 질문들을 쏟아냈다. 어르신들은 초청행사에 대한 보답으로 마을 특산품을 선물했고 행사에 참석한 정형석 본부장은 주민들에게 방문 기념품을 증정했다.

지역 사회 대표적인 사회공헌기업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노인도시락 배달, 농어촌 일손 돕기, 사랑의 연탄 나눔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은 물론 말산업 전문기업의 특성을 살려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승마와 게임중독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치료승마 등 특화된 봉사프로그램까지 펼치고 있다.

정형석 부경 본부장은 "공기업으로서 지역 사회공헌은 당연히 행해야 할 의무다. 현을 위해 1사1촌 악양마을과 소중한 인연을 앞으로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미디어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모르면 '아싸' 되는 펭귄문제 정답은?'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모르면 '아싸' 되는 펭귄문제 정답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