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학과 창원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행동실천 요령 캠페인 홍보지원 MOU를 체결했다.


무학은 미세먼지 없는 경남을 위해 창원시와 미세먼지 저감 행동실천 요령 캠페인 홍보 지원 MOU를 체결했다.

무학은 지난 22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에서 창원시 정책사업 '미세먼지 저감 쇼셜 릴레이 캠페인'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와 황진용 창원시 환경녹지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무학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드러운 소주 딱 좋은데이 300만 병 보조상표에 '창원시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 실천 행동하나, 오늘 제 차는 쉽니데이~' 문구를 삽입해 평상시 대중교통 이용과 미세먼지 경고발령 시 차량 2부제 등에 시민의 동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무학은 캠페인의 일환인 창원시의 '미세먼지 저감 소셜릴레이'에 임직원들이 동참해 SNS 릴레이 활동을 진행함과 동시에 딱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미세먼지 저감 실천 거리캠페인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문제 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우리 가족과 주변인이 숨 쉬는 환경의 개선을 위해 개인이 먼저 미세먼지 저감 실천하는 좋은 의도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홍보 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게 됐다"며 "환경 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환경 개선에 필요한 활동들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