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공개채용 오디션’ 공식 포스터.

26일 공개채용 오디션
5개 기업 참여, 18명 모집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이 유능한 청년 근로자를 공개 모집한다.

김해시는 오는 26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청년 공개채용 오디션 '청춘 프로듀스'를 진행한다.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과 유능한 청년 간 현장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유망기업 발굴은 김해고용복지센터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상공회의소의 협조로 이뤄졌다. 참여기업은 하이에어코리아(주), ㈜부마CE, ㈜에이치앤에스티, 세진공업(주), 유진금속공업(주)을 포함한 5개 업체이다.

모집 직종은 설계·전산, 해외영업, 품질관리, 기술연구원 분야이다. 5개 기업이 총 18명을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행사 당일 현장 공개오디션을 열고 청년들의 열정과 잠재력을 평가해 회사의 미래 주역을 발탁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서류심사로 20여명의 본선진출자를 선발해 오는 26일 공개채용 오디션 무대에 올린다. 본선 무대 전에는 취업지원 전문 강사의 취업강의도 제공될 전망이다.

행사 당일 채용예정자와는 별도로 셀프 마케팅 우수자 10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상장과 상품권을 받게 된다.

수상자를 포함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향후 6개월 간 면접컨설팅, 취업알선 등이 지원된다.

기업체별 구인내용은 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jobwin@nate.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정책과(055-330-2736~7) 또는 ㈜잡인피플컨설팅(055-275-04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취업은 물론 나만의 청춘 스펙도 쌓을 수 있는 행사이다. 참가하는 청년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