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트라: 마이 웨이, 내 방식대로

앤서니 서머스·로빈 스완 지음
서정협·정은미 옮김
을유문화사
840쪽 / 2만 8000원.


을유문화사에서 부활한 '현대 예술의 거장' 시리즈의 네 번째. 20세기 젊은이들이 숭배한 연예계 최초의 아이돌이자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 '목소리'로 기억되는 가수 프랭크 시나트라 평전. 이 책은 그의 사후에 처음으로 나온 충실한 다큐멘터리 전기로 의의가 있다.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

재레드 다이아몬드 지음
강주헌 옮김
김영사
600쪽 / 2만 4800원.


글로벌 베스트셀러 '총, 균, 쇠' 저자의 신작. 현재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미래의 기회를 만들 것인가. 성공과 자멸의 터닝 포인트는 무엇일까? 핀란드, 칠레와 인도네시아, 독일과 오스트레일리아, 현재진행형 위기를 맞고 있는 일본과 미국의 문제를 통찰해 미래의 해법을 제시한다.


로버트 파우저의 도시 탐구기

로버트 파우저 지음
혜화1117
348쪽 / 1만 7000원.


각국 도시 생활자인 저자의 세계 각 도시 이면 관찰기. 미국과 영국, 일본과 한국의 여러 도시들을 생활의 공간이자 탐구의 대상으로 관찰하고 기록한 책. 각 도시를 구성하는 역사적 배경과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지향점 등을 여행자가 아닌 도시 생활자의 시선으로 성찰한 도시 문화 탐구서.


왕비, 궁궐 담장을 넘다

김진섭 지음
지성사
624쪽 / 3만 원.


순탄하게 조선 왕비의 자리에 오른 인물들은 물론 왕비의 자리에 올랐다가 쫓겨난 왕비들, 그리고 세자빈의 자리에 올랐지만 본인이 요절했거나 세자가 요절하여 끝내 왕비의 자리에 오르지 못하고 후에 왕비에 추존된 소혜왕후와 신정왕후 등 모두 44명 왕비들의 정치적 스토리에 초점을 맞춰 그 에피소드를 실었다. 

부산일보 제공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