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프라자
2%대 고정금리 문의 늘어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유용
  • 수정 2019.06.12 07:24
  • 게재 2019.06.12 23:55
  • 호수 0
  • 0면
  • 디지털미디어팀(report@gimhaenews.co.kr)

 은행권에 따르면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위해 대환대출을 알아보는 문의가 늘고 있다. 한동안 급등하던 미국국채 금리가 하락하면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의 기준이 되는 국내 금융채 금리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탓이다.

만약 금리가 높은 대출이 있다면 가계부채 중 상대적으로 금리가 저렴한 주택담보대출로 일원화 하고 부채를 통합하는 것이 유리하다. 대출계획이 있다면 최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대출흐름을 파악하고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ghn.bank-i.co.kr)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개발, 운영한 업체로 올해로 10년 째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사업자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사업자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및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이’(http://ghn.bank-i.co.kr) 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에 필요한 서류로는 주민등록증 사본, 등본, 초본, 인감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인감도장, 등기권리증, 소득증빙서류 등이 필요하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택담보대출,아파트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거치기간, 후순위담보대출, 저축은행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2금융권아파트추가대출, 사업자대출, 아파트추가대출한도 등의 금리비교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미디어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김해 새 아파트 '반값이하 전세' 속출김해 새 아파트 '반값이하 전세' 속출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