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실버퀵

조한신 지음
코람데오
368쪽 / 1만 3000원.




지하철택배 일을 하고 있는 노인들의 삶과 그들이 몸담고 있는 실버퀵 택배회사의 이야기. 18년간 버텨온 노인 택배회사에서 노인 택배원들이 겪어온 다양한 일들과 에피소드, 웃을 수밖에 없는 실수와 슬픈 사연들을 모은 어르신들의 좌충우돌 생존분투기. 구체적 사례들과 노인 관련 사회지표를 담았다.


영혼의 책 54

제이스 M. 러셀 지음
이정아 옮김
판미동
360쪽 / 1만 7000원.



헨리 데이비드 소로에서 에크하르트 톨레까지 내면의 성장을 위한 영성 고전 54권을 소개한다. 문학, 철학, 종교를 넘나들며 초기 그리스도 고전부터 종교의 본질을 탐구하는 텍스트, 영감 어린 삶을 예찬하는 글과 문학 작품에 이르기까지 영성의 다양한 면들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100세 철학자의 인생, 희망 이야기

김형석 지음
열림원
264쪽 / 1만 5000원.




대한민국 1세대 철학자이자 수필가로 사랑받는 철학계의 거장 김형석 교수가 100세를 맞이해 '어떻게 하면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보도록 이끌어 주는 행복론. 김 교수는 끝없는 자기관리와 정진을 통해 우리의 정신세계는 나이가 들수록 성장하는 것이 가능하며 그러해야만 한다고 주장한다.


괜찮은 결혼

엘리 J. 핀켈 지음
허청아·정삼기 옮김
지식여행
468쪽 / 2만 2000원.



경제적 프레임 못지않게 중요한 사회심리학적 측면에서 결혼의 변천사와 성공적인 결혼의 방법에 대해 과학적인 견해를 제시하는 책. 심리학과 사회학의 수많은 연구와 문헌을 동원해 이 시대 결혼이 당면한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과학적으로 접근해 분석하고 합리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부산일보 제공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