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김해시,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특별상' 수상
  • 수정 2019.06.28 09:51
  • 게재 2019.06.25 15:55
  • 호수 428
  • 1면
  • 이경민 기자(min@gimhaenews.co.kr)

 

▲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 참석한 김해시 연수단.


탈리아 총회서 시상·상영
30개국
252개 도시 참석
시 "김해 알리는 좋은 기회"



김해시의 아름다운 영상이 전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는 지난 22일 이탈리아 오르비에토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2019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했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매년 30개국 252개 슬로시티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를 진행해왔다. 한 해에 4개의 도시를 선정하는데 올해는 김해시가 포함됐다.

시는 '균형과 조화속의 행복(Happiness from a Harmonious Life)'을 주제로 빠름과 느림의 조화, 기술과 전통의 조화, 환경 보존 등을 영상으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시가 평소 추진하고 있는 '슬로시티 김해'의 방향성과 일치한다.

시가 준비한 영상은 이날 총회장에서 상영됐다. 총회에 참석한 252개 도시 관계자들은 김해만의 특별한 매력에 큰 박수로 호응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올해 비디오 특별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슬로시티의 본고장인 오르비에토에서 김해를 알릴 수 있어 더욱 자랑스럽다"면서 "회원도시들이 직접 김해를 방문해 김해만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는 '슬로시티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영상에 담아 제출하면 국제슬로시티연맹 회장, 국제학술위원회 위원장 등이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대회이다. 영상에 담긴 아이디어와 경험을 회원국들이 서로 공유하자는 데 목적이 있다.

영상은 '에너지환경 정책', '사회기반시설 정책',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농업·관광·전통예술보호 정책', '방문객·지역주민 의식 함양 및 교육 정책', '지역사회 연대 강화정책', '파트너십' 등 총 7개의 항목에 부합하는 정책 또는 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해야 한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류현진 사이영상 수상 실패류현진 사이영상 수상 실패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