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KBS2 '2TV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KBS2에서 방송된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에서는 산더미 해물 짬뽕과 게장이 공개됐다.

방송에 따르면 첫 번째 고수의 산더미 해물 짬뽕은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전골을 먹고 난 후 그 국물에 면발을 넣어 끓여 먹는 방식의 짬뽕이다.

손님들이 감탄한 쫀득하고 쫄깃한 면발의 비밀은 대형 주걱으로 공기를 뺀 후 수타로 마무리했기 때문이며, 감칠맛 나는 얼큰한 국물의 비법은 황태 껍질이라는 것이 공개됐다.

두 번째 고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의 비법을 공개했는데, 간장게장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비법은 각종 효소라는 것. 간장게장 양념에 미나리 효소, 청양고추 효소, 양파 효소, 매실 효소 등이 들어가는데 음식에 효소를 넣는 비법은 시어머니의 지혜를 받은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미나리 효소는 간장게장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게 하는 데 일등공신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개한 양념게장의 비법은 배숙이었다. 윗부분을 자른 배 안에 약도라지, 생강, 대추, 꿀을 넣어 한 김 쪄낸 배숙을 양념장에 넣으면 자연적인 단맛과 함께 감칠맛이 난다며 비법을 공개했다.

방송을 통해 두 고수의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인위적이지 않은’ 감칠맛에 감탄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에 매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는 KBS2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