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프라자
주택대출 갈아타기 적기.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2%대 최저금리 활용
  • 수정 2019.07.23 13:15
  • 게재 2019.07.24 13:10
  • 호수 0
  • 0면
  • 이현동 기자(hdlee@gimhaenews.co.kr)

주택담보대출의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간 금리 역전현상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고정금리를 찾는 차주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중 고정금리 비율은 45.0%, 분할상환 비율은 51.6%를 기록했다.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 제공하고 있는 금리비교사이트에 따르면 시중은행 혼합형고정금리의 최저금리는 2.5%대부터 진행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난다.

이에 전문가들은 가계부채 증가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시장금리도 낮아지고 있는 현 상황은 가계의 상환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실수요자의 금리변동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회라며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저렴한 금리로 전환할 것을 당부했다.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시장 규모가 확산 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ghn.bank-i.co.kr)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개발, 운영한 업체로 올해로 10년 째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ghn.bank-i.co.kr)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자금대출, 임대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임대 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8월 넷째 주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8월 넷째 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