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맘, 워킹대디 행복찾기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직장맘과 초등학생 자녀 등을 대상으로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직장맘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워킹맘·워킹대디 행복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해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운영되는 것으로 내달 10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4회 동안 김해시여성센터 요리실·제과제빵실·다목적실 등에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장인 등 30명이며 8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은 '부모가 만드는 아이의 인생각본', '자녀와 함께 만드는 작은 정원', '맘·대디 한끼줍쇼', '패밀리 파티시에' 등으로 구성됐다. 맞벌이 부부는 생업이 바빠 평소 자녀와의 소통·교육 등에 소홀하기 쉽기 때문에 이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해시여성센터 박경숙 관장은 "이번 행복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인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여가시간을 가짐으로써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내 유일의 직장맘지원센터로서 직장맘의 고충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310-8920~1)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