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김해, 전국 돌며 김해관광 마케팅 '후끈'
  • 수정 2019.08.13 15:37
  • 게재 2019.08.10 08:57
  • 호수 434
  • 9면
  • 이경민 기자(min@gimhaenews.co.kr)

▲ 김해시가 여름철 김해 홍보를 위해 ‘쿨-써머 쿨-김해’ 게릴라 길거리 마케팅을 진행했다. 사진은 대전 계족산 황톳길에 설치된 김해홍보관 모습. 사진제공=김해시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김해로 오세요~'

김해시가 여름철 김해 홍보를 위해 7월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쿨-써머 쿨-김해’ 게릴라 길거리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번 마케팅은 김해의 신규 관광콘텐츠를 국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김해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는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최고, 최대 규모 익스트림 타워와 익스트림 사이클, 전 세계인이 즐겨 찾는 공연 페인터즈 히어로즈이다. 또 김해낙동강레일파크의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 등이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특히 불꽃놀이와 야간시티투어버스 운영, 인근 김해 천문대에서 ‘별 헤는 밤’축제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해시는 이 같은 콘텐츠 홍보를 위해 대구 동성로와 부산 태종대 전망대, 부산시민공원, 양산 통도환타지아, 양산 황산캠핑장, 울산대공원, 서울 연세로 스타광장, 대전 계족산 황톳길을 거쳐 마지막으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찾아 3주간(총 8회)의 여름철 홍보전을 벌였다.

이 기간 동안 김해시는 이동식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은 ‘쿨-써머 쿨-김해’를 테마로 새로운 감성의 디자인을 활용한 랩핑홍보차량과 함께 ‘나의 쿨김해 지수는 몇 점?’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는 또 쿨썸머 페스티벌 가야테마파크 선호 프로그램(익사이팅 사이클, 익사이팅 타워,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 가야 물놀이장), 낙동강레일파크 선호 프로그램(낙동강 레일바이크, 열차카페, 와인동굴), 김해의 여름철 보양 음식 등을 소개하고 방문객들의 선호도 등을 알아봤다.

김해시는 SNS 홍보를 위해 김해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연계, ‘쿨김해 지수 알아보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8회 동안 촬영한 영상을 활용, 유튜브 채널에 공유하는 등의 행사도 진행하기도 했다.

조광제 김해시 관광과장은 “전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김해의 신규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크게 동참해주시고, 관광자원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여름철 관광객 증대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10월 셋째 주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10월 셋째 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