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일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경남도내 교사들이 직무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일~6일까지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재호)에서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가 열렸다.
 
2일 열린 직무연수식에는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박일용 교장, 분성중학교 이재홍 교장, 경남은혜학교 김영현 교장 등이 참석해 연수에 임하는 교사들을 격려했다.
 
연수식 환영사에서 경남애니고 김재호 교장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가족들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자기연찬을 위해 연수에 참여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 이라면서 "귀한 시간을 내어 연수에 참여하신 만큼 열심히 노력하셔서 많은 것을 배워 학생과 소통하고 교과에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고등학교로서는 전국 최초로 경상남도교육감과 경상남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은 학교로 매년 하계, 동계 방학 기간에 경상남도 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정보화 교육 내실을 다지는 직무연수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과 쉽게 소통하고 활용도가 높은 그래픽디자인 기초과정,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전자앨범 제작과정, 홈페이지 제작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연수에 참가한 한얼중학교 조성래 교사와 영운초등학교 최정옥 교사는 모범적인 생활과 활동으로 연수생활 우수자로 선정됐다.
 
한얼중학교 조성래 교사는 "방학이지만 포토샵을 공부할 수 있는 알찬 연수를 받게 되어 보람된 방학을 보낸 것 같으며, 계속 관심을 가지고 연습하여 교과에 활용하고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