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 오후 7시
김해시민의 종서 출발



경남생명의전화는 내달 5일 오후 7시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19 생명사랑 십리밤길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김해시민의 종에서 출발해 수로왕릉역, 봉황역, 전하교를 지나 가야의 거리, 봉황대유적, 김해도서관을 거쳐 다시 김해시민의 종으로 돌아오는 4㎞(10리)코스다. 참가비는 무료다. 코스를 완주할 시 선착순 500명에게는 완주 기념품이 지급되며 봉사시간 2시간도 인정된다.

4㎞ 코스는 총 세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1구간 '꽃길만 걷길'에서는 희망을 주는 메세지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설치돼 있어 이를 읽으며 희망찬 출발을 하도록 유도한다.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진행돼 시민들의 관심과 단합을 이끌어낸다. 2구간 '희망의 길'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원봉사자들에게 손수건을 건네받아 직접 희망문구를 손수건에 작성한다. 3구간 '소망의 빛'은 인증샷을 촬영하는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서 이번 대회의 취지인 생명사랑·생명중의식을 온라인으로 공유한다.

경남생명의전화 관계자는 "이번 걷기대회 캠페인이 극단적 선택을 고민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에게 생명존중·생명사랑을 다시금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 또는 가족·친구·연인 단위로 참가해 밤길을 걸어보며 서로 간에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접수는 055-321-9195로 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