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중장년 기술창업 우리가 지원해요~
  • 수정 2019.09.03 15:03
  • 게재 2019.08.30 13:51
  • 호수 437
  • 9면
  • 이경민 기자(min@gimhaenews.co.kr)
▲ 동남권역(부산·울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29일 중장년 기술창업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동남권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29일 업무협약 갖고  창업자 발굴 지원 활성화 다짐 


동남권역(부산·울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29일 부산 영도 밸류호텔에서 중장년 기술창업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남권역 3개 창조경제혁신센터인 부산·울산·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시, 울산 울주군, 울산 동구, 영산대학교, 경상남도, 김해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주관기관이 참석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혁신성장을 위한 지역 창업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관이다. 전국에서 19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동남권에는 부·울·경남지역에 1개소씩 운영 중이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지원으로, 만 40세 이상 중장년의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지원센터이다. 전국에 27개소가 운영 중이며, 동남권에는 부산 1개소, 울산 2개소, 경남 3개소로 총 6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동남권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닌 창업지원 역량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보유한 창업보육 역량을 결합해 중장년 기술창업자 발굴 및 지원을 활성화하고 우수한 중장년 창업기업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들은 추후 각 기관이 보유한 창업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권역 내 중장년 기술창업자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또 동남권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지역 내 중장년 창업자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는 공동형 행사, 판로개척, 협업 프로그램 발굴 등에 대해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김해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현재 39개 기업을 보육 중에 있다. 졸업기업은 총 63개사로 입주기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25억 원이 증대됐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9월 셋째 주재미로 보는 주간 운세 2019년 9월 셋째 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