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남 취준생들아, 김해로 다 모여라!"
  • 수정 2019.09.24 16:11
  • 게재 2019.09.17 16:58
  • 호수 438
  • 3면
  • 이현동 기자(hdlee@gimhaenews.co.kr)
▲ 김해시를 비롯한 경상남도 내 6개 시·군이 참가하는 2019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25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6월 김해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김해지역 종합채용박람회.


2019 경남동부권 채용박람회
25일 김해문화체육관서 열려
구직자 2000여 명 참가 예정
VR면접·타로 등 부대행사도



경남 동부권 구직자들의 취업 열기가 김해를 뜨겁게 달군다.

김해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19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김해시를 비롯해 양산·밀양·함안·의령·창녕 등 경남 내 6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시는 지역 내 대기업·유망중견기업체 등 150여 개 업체(직접참가 50여 개, 간접참가 100여 개)와 구직자 2000여 명이 이날 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람회 직접참여 기업 중 대표적인 김해 기업으로는 '하이에어코리아', '삼부정밀화학', '주식회사 유니크', '디케이락주식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김해버스' 등이 있다. 이를 포함해 김해 내 25개 기업이 박람회에 직접참여, 29개 기업이 간접참여한다.(9월 17일 기준)

조선기자재 생산업체인 하이에어코리아의 경우 지난 6월 진행된 청년 공개채용 오디션 '청춘 프로듀스', '2019 김해 종합채용박람회'에도 모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이번 박람회 역시 업무적합성·전문성·전공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보고 전산분야 2명, 기술설계 분야 5명 등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이에어코리아 관계자는 "우리 기업에 이윤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사람을 찾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김해 뿐만 아니라 6개 시·군에서 구직자들이 모이는 만큼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경우 일반분야와 QC(Quality Control·품질관리)분야에서 각 55명, 35명을 모집하면서 장애인 사원도 각 5명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지게차 20명, HR 8명, 지원분야 2명 등 김해기업 중에서는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면서 대규모 채용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은 간호사 50명을, 피팅·밸브 제조업체인 디케이락주식회사는 CNC가공분야 사원 1명을,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유니크는 전략기획·연구개발 분야 각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일 현장에서는 면접을 통해 즉석에서 기업 채용이 확정될 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서류 심사 통과 후 추가 면접 등을 진행한다.

또한 면접과 채용, 취업정보 제공 등과 함께 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 등 6개 시·군 일자리시책 홍보관이 운영된다.

AI를 기반으로 한 직업역량추천 컨설팅, VR(증강현실)을 이용한 이색 면접, 취업타로, 면접 메이크업 서비스, 면접용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해시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청년, 중·장년층을 가리지 않고 모두 경제불황에 따른 취업난에 고생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김해지역 한정 채용박람회보다 훨씬 규모도 크고 더 많은 기업과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좋은 기업과 훌륭한 인재가 소통하고 인연을 맺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김해 율하이엘주택조합 6명 무더기 실형김해 율하이엘주택조합 6명 무더기 실형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