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부산경마공원 삼삼한 영화제 공모전' 포스터.


한국마사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경마영화제인 부산경마공원 '삼삼한 영화제' 공모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공모전은 성별, 나이, 국적에 관계없이 경마와 말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경마', '말' 키워드 중 하나 이상을 담은 어떤 주제든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10월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품규격은 제목과 크레딧을 제외한 1280X720HD, 1920X1080HD 해상도의 33초 영상이면 된다. 심사기준은 영화의 완성도 및 주제 부합에 중점을 두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촬영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심사방법은 외부전문가와 선별된 내부 임직원들이 평가를 하며 다양한 연령대를 심사위원으로 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더한다.

총 상금은 1000만 원으로 18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마사회 부경본부장상(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3명), 우수상에게는 상금 50만 원(4명), 장려상에게는 상금20만 원(10명)이 수여된다.

작품접수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내 참가신청서 작성 후 영화제작 파일과 함께 이메일(33film@kra.co.kr)로 보내면 된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