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인제대학교 산학연관 한마음 WEEK' 행사.


내달 1일까지 김해캠퍼스서
전시·특강·체험 등 행사 풍성



인제대학교가 다음달 1일까지 인제대 김해캠퍼스 일원에서 '제10회 인제대학교 산·학·연·관·지역 한마음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산업체 및 유관기관과 대학 내 협력 분위기를 고취시키며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데 의의를 지니고 있다.

먼저 인제대 LINC+사업단 외 20개의 국책사업단의 소개와 최근 성과를 보여주는 '국책사업단 성과전시회'가 열린다. 또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허양임 교수가 '질병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이라는 주제로 100세 시대 CEO의 건강관리를 위한 CEO 초청특강을 진행한다.

인제대의 초경량비행장치 전문교육기관인 '인제드론 아카데미'는 드론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인제드론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드론 VR체험'을 진행해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태석 기념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클라우드컴퓨팅,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비즈니스 방식의 변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Oracle Day' 세미나가 진행된다. 학생들이 직접 판매체험을 통해 사업기획부터 상품개발, 제작, 판매, 수익창출까지 전체적인 창업 사이클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캠퍼스 CEO 경진대회'도 펼쳐진다.

가야문화포럼은 가야문화의 가치를 조명해보는 특강이다. 국립김해박물관, 구야잉카협의회, 가야음식연구소에서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아울러 금벌미술작가회의 미술품 전시와 가야춤 무용단의 남명선비춤 공연과 장외 행사로 가야음식연구소, 가야복식연구소, 김해오광대탈전승관, 통합문화예술(주)지문의 체험활동도 펼쳐진다.

이밖에 INJE LAB 공용활용장비 투어, 취업박람회, 해외취업을 위한 특강, 힐링캠프 등 다양한 행사로 대학과 기업, 유관기관이 상호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