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개최된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 페스티벌'에서 청소년 드론체험교실이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코코드론

 

 업무협약식·특강·발표회 열려
코코드론, 경남벤처기업청 표창



김해시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지난 19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 페스티벌은 김해형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김해를 창업의 메카로 성장시키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각종 부대행사와 함께 1~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장 수여식, 김해창업생태계활성화 추진보고에 이어 창업관련 유관기관의 MOU 체결이 진행됐다.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과 지역의 역할'을 주제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의 창업특강도 이뤄져 참석자들에게 신사업 모델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제공했다.

재단은 연 매출 40억 원의 수도권 게임개발사인 ㈜캐럿게임즈(공동대표 김미선·손호용)의 자회사 신규설립 MOU도 체결해 콘텐츠산업이 미약한 김해에 첫 번째 게임개발사를 입주시킬 계획이다.

2부에서는 경남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5개 기관이 합동으로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창업기업 우수사례 발표회, 창업토크쇼, 22개 창업기업 품평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병행됐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창업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육성을 위해 올해 초 재단 내 창업전담팀을 신설해 메이커팩토리, 창업혁신센터를 만드는 등 창업인프라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창업하면 성공하는 도시, 창업하기 좋은 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지역 드론 전문업체인 코코드론(대표 이언택) 등 6개사는 이날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