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 지음
정토출판
272쪽 / 1만 4800원.

자유롭고 행복하고 싶은 이들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희망편지. 스님은 내가 특별한 존재라는 생각을 내려놓고 삶이 별것 아닌 줄 알면 지금 이대로의 삶이 위대해진다고 말한다. 자존감, 우울, 성공, 행복, 사랑, 가족, 직장, 인간관계, 화, 수행 등 일생 생활 속의 여러 고민들에 대해 조언한다.
 


 

안중근 안쏠로지
안중근의사숭모회·
기념관 지음 / 서울셀렉션
276쪽 / 1만 4500원.

안중근의 삶과 사상이 깃든 문서들을 집대성한 안중근 선집. 옥중 한시, 친필 유묵, 기고문 등 자작 문서들을 공개하고 '안응칠 역사'와 '동양평화론' 텍스트 전문을 수록했다. 뤼순 법정 공판 기록과 참관기, 순국 언론보도 내용도 소개한다. 생생한 사진들이 눈길을 끈다.
 


 

 아세안의 시간
박번순 지음
지식의날개
476쪽 / 2만 2000원.

현 정부는 신남방정책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아세안과의 교류와 협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속가능한 한국 경제의 발전, 신남방정책의 성공을 위해 알아야 할 동남아 경제의 빛과 그늘 등 아세안 경제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깊이 있게 다룸으로써 우리나라 경제의 대안을 제시한다.
 


 

심리를
처방합니다

노우유어셀프 지음
최인애 옮김
마음책방500쪽 / 1만 8400원.

나를 알고 사랑하는 이들을 이해하기 위한 심리 처방 29가지. 애착 유형, 열등과 자만, 자기 규율, 피터팬 증후군, 정서적 방치, 강압적 지배, 배신과 이별, 모성 등의 코드 접속을 통해 왜 이런 생각과 그런 행동을 하는지, 이 생각과 그 행동의 근원은 어디이고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본다.
김해뉴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