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가야대학교 강당

자유한국당 홍태용 김해갑 당협위원장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가야대학교 강당에서 자서전 '홍태용. 다시 낯선 길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실향민의 아들로 태어난 홍태용 위원장은 어머니의 병을 안쓰러워하던 아버지의 권유로 의과대학에 진학했지만, 학비가 없어 아르바이트를 하고 당시 여자친구(현재 아내)의 지원을 받아 학교를 겨우 졸업했다. 최근에는 김해한솔요양병원장을 지냈다.   
 
홍 위원장은 의사로서 아버지의 병을 치료하지 못했던 죄책감과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자서전에 풀어냈다. 또한 국내 최대 민간국제의료봉사단체인 열린의사회에 가입해 아프가니스탄·시리아 난민촌 등 오지를 찾아다니며 펼친 지난 20년 간의 의료봉사 기록을 담았다.
 
'홍태용. 다시 낯선 길에서'라는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됐다. 1장 '나를 빚은 사람들'에는 홍 위원장이 의사 길을 걷게 된 동기와 레지던트 과정의 혹독한 지옥훈련을 통해 수련의가 되는 과정을 그렸다.
 
이어 2장 '사선을 넘었다', 3장 '문명의 충돌', 4장 '보은의 여정', 5장 '추억들', 6장 '젊은 벗들', 7장 '낯선 길', 8장 '홍태용, 그 사람들. 그 낯선 길의 기록' 등이 포함됐다.  
 
홍태용 한국당 김해갑 당협위원장은 "지난 2009년 낯선 길에 발을 디딘 후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가 '의사가 왜 정치를 하느냐? 환자나 열심히 돌보지'라는 이야기였다"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의학지식으로 더욱 많은 환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봉사를 하고 싶었다"며 운을 뗐다.
 
이어 "입법 활동을 통해 그동안 고민해왔던 보건의료 분야의 생각들을 실제 공익과 연결되는 일을 하기 위해 이 길로 들어섰다"며 "부족하지만 이 길을 꿋꿋이 걸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위원장은 김해 출신으로 김해고등학교, 인제대학교를 졸업한 뒤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장을 지냈다. 현재는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수석부위원장, 김해생활포럼 대표, 한국·가나 우호협회 회장, 김해시피구협회장, 국제와이즈맨 김해클럽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