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나태주 지음
열림원
352쪽 / 1만 3500원.


'풀꽃 시인' 나태주 등단 50주년 기념 시집. 신작 시 100편, 독자들의 애송 시 49편, 나태주 시인이 사랑하는 시 65편으로 구성됐다. 유달리 더 담백하면서도 더 농밀한 시어들이 가득하다. 시인 특유의 천진난만하고 순진무구한 목소리가 배어난다. 사랑하는 사소한 것들에 대한 애정이 묻어난다.


신정일의 한국의
사찰 답사기

신정일 지음
푸른영토
288쪽 / 1만 4800원.


문화사학자이자 도보여행가인 저자가 오랫동안 한국의 사찰을 방문하면서 곳곳에 숨어 있는 사찰의 역사와 전설, 사찰의 각종 유산을 소개한다. 경남 창녕 관룡사, 경남 합천 청량사, 전남 화순 운주사, 경북 상주 남장사와 북장사, 경북 봉화 청량사 등 사찰 이야기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냈다.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

경기문화재단 엮음
정한책방
456쪽 / 1만 9800원.


시민이 선정한 우리 책 100선을 읽은 국내 오피니언 리더 62명의 서평을 담았다. 100선 안에는 인간애를 바탕으로 한 공정과 정의, 민주주의, 인문정신, 과학정신을 담았고 미래, 사람, 통일, 공간, 문화유산, 지역성의 가치를 반영했다. 인문학은 물론 자연과학, 사회과학, 문화예술 분야 최신 콘텐츠를 담았다.


작은 집을 짓는 65가지 아이디어

오츠카 야스코
고주희 옮김 / 시그마북스
160쪽 / 1만 4500원.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과 쾌적함을 느끼는 공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토지 전체를 집으로 보기, 외부 공간과 내부 공간 연결, 일석삼조의 공간 만들기, 빛과 바람을 끌어들이는 장치 만들기, 눈의 착각을 이용하기, 유동적인 공간 만들기, 커다란 나무 한 그루 심기 등 주제로 나눠 설명한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