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은행 본사 전경.

BNK 경남은행이 오는 15일까지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혁신적 금융서비스(핀테크를 활용한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포용적 금융서비스(금융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는 상품·서비스 아이디어) △시너지 금융서비스(타 산업분야와 결합한 금융상품 경쟁력 제고와 고객편익을 높이는 아이디어) △서민지원 금융서비스(소상공인·외국인·노년층·장애인 등 금융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이용을 위한 아이디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경남은행 홈페이지(www.knbank.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나서 이메일(idea@knbank.co.kr)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30만 원,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가 대학생(개인)인 경우 경남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 시 우대한다. 여기에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가 경남·울산·부산지역 대학생(단체)이면 특별장학금 100만 원이 추가 지원된다.

개인과 단체가 제출할 아이디어 수는 제한이 없으며, 입상자는 내년 2월 중에 개별 통보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경남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로 출시된다. 현행 법률 및 규제 제한이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해 상품화가 추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 공모 담당자(055-290-8125)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