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과이웃
"김해를 한국형 의생명·의료기기 R&D 허브로"
  • 수정 2020.01.14 13:36
  • 게재 2020.01.13 13:33
  • 호수 455
  • 9면
  • 이경민 기자(min@gimhaenews.co.kr)
▲ 인제대학교가 지난 10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혁신 워크샵을 개최했다. 사진은 전민현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인제대, 김해강소특구 워크숍
김해시·의생명재단·기업 참석
"성공적인 사업수행 협력" 약속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관련기관이 서로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제대학교가 지난 10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난해 지정된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의 본격적인 사업출범을 위한 힘찬 도약과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다짐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행사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과 조형호 대외부총장, 송한정 산학협력단장, 최석진 의과대학장, 김해시 박성연 일자리경제국장,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윤정원 원장, 장동진 산학협력 부단장을 비롯해 부산백병원과 해운대백병원 임상 교수, 인제대 교수, 의생명 및 의료기기 기업인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특허 및 기술사업 협력기관과의 업무협약, 김해강소특구 비전과 주요 사업 소개, 김해시의 특구지원 정책 안내, 교원 창업 특강, 산·학·관·연 교류회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총 15곳의 특허사무소와 기술 중개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의생명 및 의료기기 분야의 우수한 기술 발굴과 기술사업화, 창업지원 등 김해강소특구의 성과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2부에서는 김해시 박성연 국장이 연사로 나서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의 비전과 주요 사업 내용, 세금혜택 및 기업 지원제도 등 김해강소특구를 위한 김해시의 기업성장 지원에 대한 정책 안내가 이어졌다. 연구소기업 제도 및 지원 안내, 교원 창업 설립 절차 및 지원, 성공적인 교원 창업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산·학·관·연 교류회로 마련된 3부 행사에서는 김해 강소특구에 입주를 희망하는 의생명·의료기기 관련 기업, 업종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해 김해강소특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김해시,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과 힘을 합쳐 김해 의생명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김해시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학교가 협력해 인제대의 우수한 의생명 및 의료기기 분야 기술을 바탕으로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를 '한국형 의생명·의료기기 R&D 허브로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김해시는 이 사업이 김해를 '웰 바이오 시티'로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김해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52명김해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52명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