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곁에 있습니다

임종진 지음
소동
368쪽 / 1만 6500원.


저자는 '사진치유' 작업을 통해 5·18 고문 피해자, 70·80년대 간첩조작 피해자, 세월호 유가족 등 마음의 상처를 입은 이들에게 사진이 지닌 치유와 회복의 힘을 전해왔다. '사람이 우선인 사진'이란 틀을 만든 사연부터 사회의 편견 맞서기, 소외된 이들에 대한 따듯한 시선, 사진 속 인물 이야기를 실었다.


한국 언론의 공정성
:이론적 구성

조항제 지음
컬처룩
424쪽 / 3만 원.


언론의 공론장, 공정성 문제를 오랫동안 연구해 온 부산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인 저자는 한국 사회의 오래된 숙제인 공정성 문제를 깊이 파고든다. 절차주의와 상대주의를 논적으로 삼아 공정성 개념을 역사적이고 이론적으로 재구성했다. 공정성은 양적 질적 측면 모두에서 추구해야 할 가치임을 역설한다.


명동 부자들

고미숙 지음
더난출판
288쪽 / 1만 5000원.



은행 VIP 전담 관리사인 저자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상권인 명동의 부자들이 크게 성공한 이유를 파헤친다. 100억 원대 의류도매업자부터 1000억 원대 자산운용가까지 자수성가한 9명의 진짜 부자를 집중 인터뷰해 그들이 부자가 된 과정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명동과 부자들의 어제와 오늘을 사례별로 소개한다.


넥타이 풀GO
배낭메GO
남미로 GO!

임광민 지음
프로방스
404쪽 / 1만 7800원.


30년 직장생활을 하고 은퇴한 저자의 좌충우돌 남미 41일간의 여행 이야기. 페루, 볼리비아, 칠레, 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으로 세미 배낭여행을 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해발 3300m의 페루 도시 쿠스코 등 고산지대를 여행할 때 견디는 방법 등 도움이 되는 팁들도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