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통합당 김해을 당원협의회가 9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장기표 전 통합신당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전략공천 철회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김해을 당원협의회가 최근 중앙당이 전략공천한 장기표 전 통합신당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9일 오전 11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당이 노쇠한 정치원로를 보내 중도보수층 이탈을 가속했다고 규탄했다.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예비후보들에게 한마디 언질도 없이 단행된 반민주적이고 구태의연한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은 김해시민을 우롱하고 김해을 당원협의회를 장난치듯 조롱하는 처사"라며 "장 전 위원장 본인은 주변에 '직접 후보로 나가고 싶지 않았지만 공관위에서 나가라고 해 등 떠밀려 나왔다'는 말을 하고 있다. 이는 당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동이며 결격사유"라고 주장했다.

이어 "밀실야합으로 후보 자리를 보장받았다면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깨끗하게 사퇴하길 바란다"며 "자신의 잘못된 판단과 욕심으로 김해을 당원과 김해시민들에게 과오를 범하지 말고 스스로 공관위에 정정을 요청해 대인배 정치인임을 보여달라. 사회 변혁을 꿈꾸던 그 시대의 존경 받던 원로정치인으로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라를 위한 열망으로 국회의원이 될 자신이 있다면 당당히 경선을 통해 승리하는 후보임을 표명하고 시민 지지를 받는 예비후보가 뽑힐 수 있도록 하라고 중앙당에 촉구했다.

이들은 "통합당에 있어 이곳은 경남 최고 험지다. 현재 열심히 지역을 누비고 있는 예비후보들을 배제하면 안 된다"며 "이들 없이 당원과 시민 지지를 받고 이길 수 있다는 착각을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해을은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 지역구다. 미래통합당은 예비후보 2명이 뛰는 김해을에 지난 6일 장기표 전 위원장을 전략공천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