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생 흘러가는 물도 떠줘야 공덕이 된다고 했다. 그런 마음으로 한 주를 보내기. 72년생 너무 어렵게 셈하며 살지 말라. 등 돌린 만큼 외로운 게 사람이다. 84년생 산은 산으로 이어지는 것. 삶도 삶으로 다시 이어지는 것. 96년생 마음 가는 데로 살아가라.


61년생 단순한 삶을 위해서는 투철한 자기 억제와 질서가 필요하다. 73년생 가능한 한 가려가라. 적게 보고 듣고 가지면 된다. 85년생 이번 주는 각별히 현혹된 마음을 버려야 한다. 건강도 챙길 것. 97년생 불필요한 생각이나 집착을 놓아보라.


62년생 돈에 맞춰 일하면 직업, 돈을 넘어 일하면 소명. 74년생 칭찬에 익숙하면 비난에 마음이 흔들리고 대접에 익숙하면 푸대접에 마음이 상한다. 86년생 집은 좁아도 같이 살 수 있지만 속이 좁으면 같이 못산다. 98년생 산고를 겪어야 생명이 태어난다.


63년생 지혜로운 삶이란 쉽게 행동하지 않으며 깊게 생각하고 명확할 때 행동하는 것.  75년생 자신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 87년생 눈과 귀를 열고 한 주를 보내라. 아무것도 아닌 일에 목숨 걸지 말라. 99년생 자신을 이겨내야 도달하고픈 곳에 닿을 수 있다.


52년생 진실과 진심을 가장 가까운 곳에 두고 생활하라. 64년생 세상이 정하는 성공의 기준이 아닌 내안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 76년생 마음 씀씀이는 샘물과도 같아서 퍼낸 만큼 고인다. 88년생 좋은 말은 쓰면 쓸수록 상대방을 즐겁게 한다.


53년생 '이만하기 다행이다, 이만해서 고맙다'라는 생각으로 감사하라. 65년생 항상 자신의 가능성을 신뢰하고 두려움을 타파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77년생 기억하라. 간절히 바라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89년생 지금 그대로의 자족이 평화라는 것을 명심.


54년생 무지한 사람은 수면에 비친 달을 건지려 한다. 분별하다. 66년생 지금 발밑에 떨어져 있는 행복을 주워 담으라. 78년생 네모의 행복을 쥐고 세모의 행복을 찾는 어리석은 일은 삼가고 주변을 잘 살펴라. 90년생 본인의 강인함을 믿고 결정, 시행함이 옳다.


55년생 늘 자신을 사랑하고 당당하게. 무관한 일에 얽히지 말 것. 67년생 본분에 충실하면 득이 있고 딴 데 관심이 있다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사심을 버려라. 79년생 소소한 것들의 소중함을 알아야 한다. 91년생 지금의 삶에 만족하면 모든 것이 행복이고 덤.


56년생 보이는 것에 현혹 되지 말고 듣기 좋은 소리에 정신을 빼앗기면 안 된다.  68년생 폭풍이 아무리 세게 몰아쳐도 지난 뒤에는 고요하다. 지독한 사연도 다 바람이 된다. 80년생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 차분하게. 92년생 무탈하게 보내는 일상이 행복.


57년생 자신을 잘 다스린다면 주변의 불협화음도 사라진다. 69년생 자기를 버리고 상대방에게 모든 정성을 다 한다면 행복은 내 것. 81년생 좋고 싫은 것만 없다면 괴로울 것도 없고 마음이 평화롭다. 93년생 놓으면 자유. 쉬는 것도 삶의 중요한 부분.


58년생 변화가 나에게 유리하도록 어떤 조치를 취한 것인지를 연구하라. 70년생 무언가 만족스럽지 못할 때 나보다 힘든 사람을 떠올려 보면 위로가 된다. 82년생 나를 위한 작은 실천을 계획해 본다면 좋을 듯. 94년생 모든 것이 여유로울 때 비축하고 준비해야.


59년생 지금 자유로워지는 방법은 재물·인기·건강·즐거움을 복으로 삼지 않는 가치관. 71년생 무엇을 시도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으니 조급한 마음 내려놓기. 83년생 내가 행복해야 상대방도 행복해진다. 95년생 누군가 데이트 신청을 한다면 응하라. 좋은 인연이 될 듯.     김해뉴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