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 중단 없도록 만전"
김해시가 코로나19 관련,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23일부터 시청 민원상담콜센터를 2곳으로 분리해 운영한다.
콜센터는 바이러스 감염 고위험 사업장이다. 시는 콜센터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나와도 시 민원상담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시 콜센터는 2008년 8월부터 상담사 12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관광·교통 정보 등 시정 전반의 안내를 위해 운영 되고 있다. 하루 평균 통화량은 1300여건에 달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부터 콜센터 직원 개개인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출·퇴근 및 휴식시간 마스크 착용과 콜센터 출입 시 손세정제를 반드시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또 매일 2회(오전 10시, 오후 3시) 문손잡이 소독과 방역을 하고, 수시로 체온을 점검해 혹시 모를 감염에도 대비하고 있다.
시 정보통신담당관 관계자는 "만일의 사태가 발생해도 시민을 위한 콜센터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단계별 대응 시나리오를 수립해 민원상담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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