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생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힘들 때 일수록 한마음으로. 72년생 무슨 일이든 급하게 결정하면 오류가 생긴다. 84년생 현금이 최고다. 유혹이 있어도 아직은 때가 아니다. 더 관망하라. 96년생 소통으로 서로의 입장에서 헤아린다면 문제될 게 없다.


61년생 비슷한 여건에서도 행과 불행은 공평하게 주어진다. 그 결과는 나의 선택. 73년생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를 생각해 볼 것. 꾸준히, 지치지 않게. 85년생 큰 산을 잘 넘으면 그 다음은 평지길. 97년생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공간과 놀이가 있어야 한다.


62년생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에 목숨 걸지 말고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 74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클 수 있다. 86년생 얕은 물은 소리를 내지만 깊은 물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98년생 지혜로운 이는 물이 가득 찬 연못과 같다.


63년생 현재의 일은 내일과 모레 그리고 그 다음날까지도 연계된다. 75년생 튀지 말고 부딪치지 말고 복지부동 조용히 자신에게 몰두하는 한 주 보내기. 87년생 내손에 쥔 떡 보다는 남의 떡이 커 보이는 법. 99년생 어리석은 이는 모래로 밥을 지으려고 한다.


52년생 마음을 천심으로 사용하면 하늘이 돕고 조상이 돕는다. 64년생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돼 준다면 좋은 인연들이 나를 도울 것. 76년생 누군가 좋은 말로 당신을 앞세운다면 그것은 유혹이니 흔들리지 말라. 88년생 귀는 열어두고 말은 삼가고 자신을 낮춰라.


53년생 건강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듯. 65년생 스스로를 아끼고 다른 사람을 아끼는 것이 곧 부처의 마음이다. 77년생 힘들 때 힘이 되고 위로가 돼주는 것은 가족. 사랑을 표현하라. 89년생 스트레스 때문에 예민해질 수 있다. 탓하거나 원망하는 마음을 버려야.


54년생 그동안 못했던 일들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66년생 멀리서 해답을 찾지 말고 항상 가까운 곳에서 찾을 것. 78년생 몸조심, 운전조심, 금전관리 잘 할 것. 90년생 뜻을 이루려면 마음을 태산과 같이 하고 마음 씀은 허공과 같이 해야.


55년생 사회적 거리두기를 칩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안거라고 생각하면 나름 의미 있다. 67년생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는 마음가짐이라면 억울할 것도 없을 듯. 79년생 실속 없는 일로 바쁠 수 있다. 91년생 '우리'라는 한 울타리 안에 넣어서 생각하기.


56년생 잘한다고 한 것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너무 애쓰지 말 것. 68년생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진다면 큰 도움이 될 듯. 80년생 고요하고 평화롭기를 원한다면 시시비비를 따지지 말아야 한다. 92년생 도중하차 운이 있다. 욱하는 마음 버리기.


57년생 누군가가 도움을 원한다면 손을 내밀어 잡아주기. 69년생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한 주. 단순하게. 81년생 큰일을 하기에는 역부족. 소소한 일이 잘 진행되도록 살펴가라. 93년생 연애가 어렵게 진행 될 수 있다.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려 보라.


58년생 같은 강물에 발을 두 번 담글 수는 없다. 조금만 더 인내하고 더 깊이 관조하라. 70년생 틀어진 관계를 바로잡기 좋은 한 주. 내가 먼저 마음 열기. 82년생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행운이 최고가 되는 한 주. 94년생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답이다.


59년생 온화하고 호의적이며 칭찬하고 위로하는 사람이 된다면 행운이 따를 운. 71년생 몸만 바쁠 뿐 실속이 없다. 자신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 할 것. 83년생 일을 서둘다보면 시행착오가 생길 수 있다. 때를 기다릴 것. 95년생 말보다는 실천이 중요한 시기.    김해뉴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