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손 씻기, 환기, 소독 등 방역수칙을 주제로 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6월8일까지 접수 가능
김해사랑상품권 등 제공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장선근)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김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모두 완치되는 등 최근 감염병에 대한 경계심이 완화된 상황 속에서 시민들에게 생활방역 실천을 철저히 숙지할 것을 당부하는 취지에서다. 
 
접수기간은 6월 8일까지다. 개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2점 이내까지 출품 가능하다. 
 
국내·외 타 공모전에 기 입상한 사진이나 타인의 작품을 표절했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디자인 등은 응모가 불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에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주기적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 실천 수칙과 관련 있는 모든 사진이다.
 
응모작은 창의력, 효과, 구도, 내용, 색채의 구성 및 형태 등을 종합평가한다.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가 선정되며 이들에게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장상과 1만~10만 원 상당의 김해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선정된 사진은 향후 김해체육관 및 3개 스포츠센터에서 열릴 전시회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gimhae9515@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장선근 사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다시 한 번 시민들이 생활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를 기대한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모든 시민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